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다이어트 초코케익 (다이어트간식, 당뇨간식, 저탄수)

[SN-Log]어느 날/[SN-Log]요리

by 썬나TV 2024. 2. 27. 15:59

본문

728x90

 

요즘 자꾸만 간식이 땡겨서

군것질을 하고싶어져 고민하다가

만들게 된 #초코빵 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:)

 

#저탄수 #초코케익 #머핀 #빵만들기

 

준비물은

코코아파우더(무설탕) 3T

알룰로스 3-5T (취향 것)

계란 1개

그리고 담을 통(머핀컵/케익틀 등)

그리고 #에어프라이어 (#전자레인지 도 가능)

 

에어프라이어는 부들쫀득 케익처럼 만들어지고

전자레인지는 살짝 찔깃 빵처럼 만들어짐

식감차이!

둘다 맛있긴 함 ㅎㅎ

 

하지만 눈대중으로 만들어서

매번 다르게 만들어 지는건 안비밀 ㅎㅎ

 

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함

 

요런 컵이나 볼을 준비해준다.

 

설탕이 안들어간 코코아분말을 사용할건데

초콜릿을 사용하면 더 맛있을거임

하지만 당을 최소한으로 넣을 거라서

분말로 만들었어용

 

가루를 약 3스푼 정도 넣어주면 되는데

저는 많이 만들거라서

7-8스푼정도 넣었어요:)

 

(계량따위!)

 

언니가 사다놓은 #알룰로스 를 몰래...

 

쭉쭉짜서 넣어줬는데 티가 안난다 ㅎㅎ

저는 단걸 별로 안좋아해서 많이 넣지 않았어요:)

취향껏 넣으시면 됩니다.

 

잘 섞어줍니다:)

너무 뻑뻑하면 물이나 알룰로스를 더 넣어서

너무 되직하기 않게 농도를 맞춰줍니다.

 

계란을 준비해주세요~

넣고

잘 섞일 때 까지 섞어줍니다!

쉐낏쉐낏!

 

구울 때 사용할 컵을 준비해 준 다음

 

부풀어 오를 수 있어

반정도 채워주는데요~

저는 코코넛 가루를 살짝 올려 장식해 주었답니다:)

 

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구워줍니다

160도에 10분정도 구워준것 같은데

중간중간 열어서 확인해 가면서 구우시면 될듯 합니다:)

 

전자레인지에 할때는 3-5분이면 잘 익었던 것 같아요:)

양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확인해 가면서

조리하시면 될 것 같아요~

 

(모든건 감으로..)

 

 

익어가는 동안 부엌 창틀에 만든 농장 한번 구경을 해줌

#이자트릭스 와 #콜라비 를 잘라서 먹고 남은 꽁다리를

취미로 심어봤어요~

자라는걸 구경하는 걸 좋아해서 잠깐씩 심어보곤 한답니다:)

 

그리고 #미니농장 #대파농장 을 만들었는데

좁지만 잘 자라는 #대파 들 덕에

걱정 없이 잘 먹고 있어요:)

그옆에는 레몬나무와 고구마가 있는데

레몬은 가지치고 버리기 아까운 걸 물에 꽂아두었는데 잘 자리더라구요:)

 

 

5분정도 지나서 에어프라이어를 열어보니

 

오... 음... 좀더 돌려야 할것 같아

5분정도 더 돌려보았어요 ㅎㅎ

 

오.....우....

 

이제 다 된것 같아 꺼내서 식혀줍니다:)

 

꺼낸 빵은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하나씩 꺼내먹는데

아주 만족스럽게 만들어 졌어용 ㅎㅎ

 

여러번 만들다 보면 취향을 찾을 수 있답니다 ㅎㅎ

당뇨가 있다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

한번쯤 도전해 보시는걸 추천 드려용~

 

- 끝 -

 

#에어프라이어빵 #초코머핀 #계란빵 #단백질빵 #저탄수빵 #저탄수베이킹 #다이어트빵 #당뇨간식

#당뇨빵 #다이어트간식 #저탄고지 #무탄수

 

728x90